팀의 목적과 방향 설정 |
- 팀의 존재목적을 팀원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 하는 방법
- 팀 목적 달성에 필요한 고객 정보, 회사 정보, 기타 협력자들의 정보를 통합
- 명확하고, 회사의 목표와 정렬된 팀의 목적과 방향 기술서를 작성
- 도전적 업무수행을 위해 팀원들과 긴밀한 협력 방법 학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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팀 공유비전 구축 |
- 팀원들과 함께 일치된 팀의 「가치관」을 개발 한다
- 「공동의 비전」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팀원들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는 방법 학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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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동 계획 수립 |
- 가장 중요한 최소한의 핵심목표의 정의 및 성과측정을 위한 계획 수립 방법 학습
- 목표달성에 필요한 재원들을 파악하고, 유효 적절하게 사용
- 공동의 책임감, 참여의식, 주인의식을 기르기 위한 다양한 기법을 학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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리더십 발휘 - 행동과정 리드 |
- 정보 공유, 문제해결, 재원들의 제공하여 팀원의 행동을 촉진한다
- 중간 검토회의를 개최, 대화를 통해 진척상황을 검토할 수 있다
- 적절한 시점에서 피드백을 주고받는 방법 학습
- 팀원에 대한 코칭, 문제해결, 격려, 권한위임을 통해 팀원들을 지원
- 팀원의 기여를 인정하고 보상할 수 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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성과 결과 및 과정평가 |
- 달성된 성과와 결과 달성과정을 평가
- 업무와 사람 모두에게 대하여 계속적인 향상
- 기여한 팀원들을 축하하는 방법을 학습
- 경영관리효율을 증진시키기 위한 계획을 수립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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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속적인 혁신 |
- 지속적인 혁신이 필요한 분야를 파악하고, 성장을 위한 방법에 대한 학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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